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 보라동 맛집 '수담 만두전골'을 즐겨보세요

 
한국민속촌 맛집 또는 용인 만두전골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그러시다면 지난 일요일에 다녀온 '수담 보라민속촌점' 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담 보라민속촌점'의 본점은 보정동 맛집으로 유명한 '수담 죽전본점'입니다. 상갈역에서 가깝고 기흥역에서도 멀지 않으니 상갈역 맛집 또는 기흥역 맛집으로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당 이름 : 수담 보라민속촌점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1900번 길 3
전화번호 : 0507-1448-8388
운영시간 : 11:15 - 20:30 (매주 화·수 정기 휴무 / 15:10-17:00 브레이크타임 / 15:00, 19:30 또는 20:00 라스트오더)

 

 
내비게이션에 따라 목적지에 도착하니 수담 만두전골 · 냉면 간판과 함께 수담 식당 건물이 보입니다.
주차 공간은 약 7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식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오후 약 17시 30분에 방문하여 아직 손님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18시가 넘으니 손님들이 계속 꾸준히 들어와서 거의 만석이 되었습니다.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메뉴 주문은 테이블에 놓여있는 태블릿으로 진행을 합니다.
주문부터 결제까지 진행을 해야 최종 주문이 들어갑니다. 친구들과 방문하였는데, 담백 전골 (3인)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시그니쳐 메뉴는 얼큰 전골이지만 제가 매운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 담백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드디어 담백한 맛의 만두전골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간단하게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나옵니다.
만두는 바로 먹을 수 있고 나머지 면과 야채는 조금 더 끓여서 먹도록 안내를 받습니다.
 
 

 
만두 비주얼이 알차고 좋습니다.
친구가 맛집이라고 함께 데려와 주었는데 맛이 기대가 됩니다.
 
 

 
만두를 한 입 베어 먹으니 참 맛있습니다. 맛집을 데려온 친구에게 인정을 하였습니다.
만두전골 3인으로 만두가 총 9개가 나왔고, 사이좋게 3개씩 나누어 먹었습니다.
 
 

 
처음 만두전골이 나왔을 때는 잘 몰랐는데, 만두를 건져 먹으니 안에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배추, 면 사리 등 내용물이 많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버섯으로 만들어진 육수가 참으로 개운합니다. 샤브샤브를 먹는 듯한 따뜻함과 깔끔합니다.
주변 방문한 손님들을 보니 가족 단위로 어르신 분들도 많이 방문을 하셨는데, 어른이 좋아할 만한 메뉴입니다.
 
 

 
만두전골을 주문하면 공깃밥은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기에 볶음밥 2인 분을 주문하였습니다. 볶음밥은 주방에서 만들어서 가져다주십니다.
처음 볶음밤에는 수분이 많아서 조금 더 불에 익혀서 먹었습니다. 볶음밥도 자극적이라기보다 깔끔한 맛입니다.
 
 

 
수담 보라민속촌점의 정기 휴무일은 매주 화~수이며, 요일 별로 식당 운영 시간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사가 잘 되는 식당이다 보니 주 2회 휴무를 갖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용인 기흥구 보라동 맛집 수담 만두전골 방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